인사말

친환경 미래형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자동차과

인사말

AUTOMOTIVE ENGINEERING실무 중심형 최신 교육시설과 기자재를 겸비한 교육으로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배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자동차 전문 기술 인력의 메카 대구공업대학교 자동차 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자동차 계열은 1984년 개설된 이후, 2013년도에 3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동안 여러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본교의 지원, 학생들의 불타오르는 학구열을 기반으로 하여 빛나는 30년의 역사를 창조하였습니다.

본 계열은 실무 중심형 최신 교육시설과 기자재를 겸비하여, 21C를 이끌어 가는 기반산업인 자동차 산업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지도 전담 교수제, 산업체 가족회사 담당 교수제 등 학생들 개인에 대한 집중적인 관리를 통하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배출 하는 것을 자랑거리로 삶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이 환경ㆍ에너지 기술이 접목된 친환경 미래형 자동차에 적합한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기반들을 통하여 우수한 기업체들에 취업을 강화하고, 4년제 편입학 등 학생에게 보다 다양한 기회를 제공 하도록 여러 교수님들과 열정에 불타는 학생들이 함께 노력하고, 더 발전하는 자동차과가 될 것임을 자신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학과 개설 30년을 지나왔습니다. 앞으로 50년, 100년 전통에 빛나는 대구공업대학교 자동차 계열이 되기 위해서 더욱 노력 할 것을 저희 자동차과 교수님, 재학생, 졸업 동문들과 함께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